(서울=연합인포맥스) 김지연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관련한 금융시장 안정화 방안이 시장 안정에 기여할 것이라는 평가가 나왔다.

박소연 한국투자증권 투자전략부장은 24일 "가장 근본적으로는 코로나19 종식으로 민간 부문의 활동이 정상적으로 돌아와야 하겠지만, 바이러스가 완전히 종식될 때까지 실물 경기 둔화가 크레디트 위험으로 전이되는 것을 선제적으로 차단했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고 진단했다.

그는 증시안정기금 조성과 관련해서는 "투자손실 위험 경감을 위해 세제 지원방안까지 검토가 들어가게 돼 적극적인 운용이 가능할 것"이라고 진단했다.

채권안정펀드와 관련해서는 "당초 채안 기금 규모가 상반기 채권 만기도래 규모에 비해 부족하다는 의견이 있었으나 당국이 이를 증액해 시장 요구를 전격적으로 수용했다"고 말했다.

이어 "당초 공개된 안보다 대기업·중견기업 지원범위가 대폭 확대됐고, 증권사, 주식, 채권시장 직접 지원 방안까지 포함돼 상당히 광범위하고 포괄적인 패키지가 됐다"고 진단했다.

박 부장은 "경기회복에는 시간이 걸릴 것"이라면서도 "시장 안정화 방안이 금융시장 안정에는 기여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jyki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4시 1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