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남승표 기자 = 경제단체들은 정부가 24일 발표한 '금융시장 안정화 방안'이 기업들의 자금난을 완화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환영의 입장을 보였다.

다만, 상당 규모의 자금이 신속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관련 절차를 최소화해 줄 것도 당부했다.

대한상공회의소는 입장문을 내고 "정부의 비상금융조치 확대 방침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상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글로벌 확산세로 소상공인, 중소기업뿐 아니라, 주력산업과 대기업까지 유동성 위기가 우려되는 상황"이라며 "회사채 인수 지원과 채권·증권시장 안정펀드 가동, 대출지원 확대 등 정부가 가능한 최고 수준의 자금조달 방안을 담았다고 본다"고 평가했다.

아울러 "100조원 규모의 이번 재원이 긴급한 곳에 신속히 투입돼 기업들의 자금난에 숨통을 틔워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전국경제인연합회도 "경제위기가 심각하게 확산되는 상황에서 정부의 지원책 발표는 바람직하다"며 "오늘 발표한 정책이 현장에 신속히 전달될 수 있도록 관련 절차를 최소화할 필요가 있다"고 당부했다.

또한 "적재적소에 지원해 국민의 세금이 낭비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에서 제2차 비상경제회의를 주재하고, "지난주 1차 회의에서 결정한 50조원 규모의 비상금융조치를 대폭 확대해 100조원 규모의 기업구호긴급자금 투입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지난주 열린 1차 회의에서 중소기업과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민생·금융안정 패키지를 마련했다면 이날은 지원 대상을 대기업과 중견기업까지 확대했다.

또 채권시장안정펀드를 조성해 회사채와 단기자금시장을 안정시키고 증권안정펀드를 조성해 주식시장의 수요기반을 확충하겠다고 제시했다.

spna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3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