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손지현 기자 =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국난극복위원장이 100조원 규모로 결정된 기업구호긴급자금의 신속한 실행을 촉구하며 가능한 조치는 지금부터라도 시행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위원장은 25일 국회에서 열린 '코로나19 당정청회의'에서 이같이 말했다.

이 위원장은 "전일 대통령 주재 2차 비상경제회의가 100조원 규모로 결정한 기업구호긴급자금은 소상공인, 자영업자뿐 아니라 대기업과 중견기업도 포함됐다"며 "세계 경제가 언제 끝날지 모를 위기에 빠진 현실을 직시하며 우리 경제의 침체를 막기 위해 최대한 신속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위원장은 앞으로의 문제는 긴급자금의 신속한 실행이라고 언급했다.

그는 "대통령은 4월부터 시행되도록 하라고 지시했다"며 "정부와 지자체 및 금융기관은 신속한 실행을 하도록 노력해주고 가능한 조치는 지금부터라도 진행해주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이어 "내주 3차 비상경제회의에서는 생계 결정방안에 대한 일정한 결론을 내리게 된다"며 "재난지원금을 포함한 대국민 직접 지원 문제"라고 설명했다.

이날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전일 발표한 대책이 기업과 시장에 시그널을 줬다고 평가했다.

이 원내대표는 "어제 대통령이 발표한 기업지원 및 증시안정대책은 절박한 기업에는 오아시스가 되고 흔들리던 증시에는 안전신호가 됐다"고 평가했다.

그는 또 "모든 경제적 수단이 적기에 활용될 수 있도록 국회가 법과 제도를 통해 후방 지원을 강력하게 수행하겠다"고 덧붙였다.

jhson1@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7시 4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