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연합인포맥스) 오진우 특파원 = 미국 정부가 의회가 2조 달러에 달하는 기록적인 규모의 재정부양책에 합의했다.

CNBC 등 주요 외신에 따르면 미 상원의 이날 이를 가결하고, 하원은 다음날인 26일에 표결이 이뤄질 것으로 점쳐진다.

CNBC에 따르면 미 정부와 민주당 등 의회는 이날 아침 2조 달러의 부양책에 전격 합의했다.

기업 대출에 5천억 달러를 비롯해 중소기업 구제 3천670억 달러, 실업보험 확대 2천500억 달러, 개인과 가족에 대한 현금 지급 2천500억 달러, 주 및 지방정부 지원에 1천500억 달러 등이 투입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병원과 의료시설 지원, 비상 교육 자금 등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여객과 화물 등 항공 산업에 대한 320억 달러의 현금 지원도 포함됐다고 CNBC는 보도했다.

논란이 있었던 5천억 달러 규모의 기업 대출은 정부가 임의로 특정 기업을 지원하는 것을 막기 위해 독립된 감찰관과 의회가 지정한 인사들로 꾸려진 감독위원회가 이를 검토하는 것 등을 조건으로 합의됐다.

정부의 지원을 받는 기업에 대해서는 자사주매입 금지, 고액 연봉 임직원의 임금 동결이나 삭감 등의 제한 조건도 포함됐다고 외신들은 전했다.

또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마이크 펜스 부통령, 정부 각료, 의회 의원이 소유한 사업체가 대출이나 투자를 받지 못하도록 하는 조항도 포함됐다.

CNBC는 미 상원은 아직 법안의 최종안 공개하지는 않은 상황이며, 세부 사항을 가다듬고 있다고 전했다.

공화당의 미치 매코널 상원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투표할 것이라는 견해를 밝혔다. 다만 하원은 이날 표결을 진행하기 어려울 것으로 예상됐다.

CNBC는 민주당의 관계자를 인용해 절차상의 이유로 이날 표결이 진행될 가능성은 크지 않다고 보도했다.

CNN은 하원 투표가 26일 이뤄질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

jwoh@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3시 1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