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윤교 기자 = 올해 하반기부터 용인 에버랜드에서 카카오톡으로 티켓 예약 발권과 식음료 주문 등이 가능해진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최근 삼성물산 리조트 부문과 디지털 사업 협력을 위한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양사는 올 하반기 중 에버랜드 티켓 예약 발권과 식음료 주문 결제 과정을 카카오톡 안에서 해결하는 서비스를 구축할 예정이다.

에버랜드 애플리케이션과 카카오톡을 연동해 단체 이용객이 티켓도 구매할 수 있게 한다.

식음료 주문도 챗봇으로 간소화한다.

에버랜드 내 일부 레스토랑에서 QR 코드로 주문 및 결제, 알림이 가능한 서비스를 도입해 이용객들의 주문 대기시간을 대폭 줄인다.

양사는 빅데이터와 클라우드를 활용해 고객 데이터 분석을 돕고 챗봇 및 카카오톡 채널 기반의 다양한 마케팅을 지원할 수 있는 방안도 협의하기로 했다.

정금용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대표는 "디지털 혁신을 통해 IT 파크로의 도약이 가능하도록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백상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는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우수한 AI, 빅데이터 기술 및 플랫폼을 활용해 에버랜드 이용 고객들의 가치를 높여나갈 예정" 이라고 전했다.

ygju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2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