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문정현 기자 = 일본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긴급 경제 대책으로 소득이 크게 감소한 세대에 현금을 지급하는 방안을 검토하기 시작했다고 산케이신문 등이 25일 보도했다.

조건에 부합할 경우 1세대당 20만~30만 엔(약 221만~332만 원) 정도를 지급하는 방안이 부상하고 있다고 신문은 전했다.

소득감소폭 기준을 얼마로 둘지, 소득제한을 둘지 여부가 초점이 될 것으로 보이며, 지급 방법도 향후 검토 과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신문은 일본의 세대수가 약 5천300만 세대지만 지급 대상을 약 1천만 세대로 좁히는 것을 검토한다고 전했다.

여당 내에서는 전국민을 대상으로 한 현금 지급을 요구하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한 관계자는 "대상을 좁힌 현금 지급은 국민의 반발을 초래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니시무라 야스토시 경제재생담당상은 23일 테레비도쿄 출연해 현급 지급 시기와 관련 "빠르면 5월 말"이라고 밝힌 바 있다.

산케이신문은 정부의 긴급 경제 대책 사업 규모가 지난 2009년 실시한 56조8천억 엔을 넘어 명목 국내총생산(GDP)의 약 10% 수준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jhmo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9시 2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