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연합인포맥스) 이효지 기자 = 도레이첨단소재가 마스크 필터용 부직포 대량 생산에 나선다.

산업통상자원부와 도레이첨단소재는 오는 31일부터 도레이첨단소재가 필터용 멜트블로운 부직포를 하루 13t 생산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마스크 650만장을 생산할 수 있는 분량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수요가 급증한 부직포 수급 안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도레이첨단소재는 그간 산업부와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기저귀용 소재 생산라인을 KF-80급 마스크용 필터 생산 라인으로 개조했다.

일반적 보건용 마스크는 스펀본드 부직포 사이에 멜트블로운 부직포를 합쳐 만들어야 하지만 도레이첨단소재의 생산설비는 한 라인에서 두 가지 부직포를 복합화해 한 번에 생산함으로써 생산속도를 5배 높였다.

산업부는 신규 생산라인이 5월부터 가동될 예정이었으나 한 달 반 이상 가동을 앞당겼다고 설명했다.

도레이첨단소재의 마스크용 소재는 이번 주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에서 안전성 검사를 마쳤고 식약처 허가 절차를 거쳐 31일부터 마스크 생산에 본격적으로 투입된다.

산업부는 지난 2월부터 해외 멜트블로운 필터 제조업체를 조사해 53t의 수입 물량을 확보했으며 세 차례 출고 조정을 통해 21개 마스크 생산업체에 총 12.4t의 멜트블로운 필터를 공급했다.

또 설비 개선을 위한 예비비 23억9천만원을 활용해 노후설비 개선 등 생산능력 확대를 지원하고 있다.

hj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4시 3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