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용갑 기자 = 국민연금이 오는 27일 열리는 한진칼 주주총회에서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의 사내이사 선임에 찬성하기로 했다.

국민연금기금 수탁자책임 전문위원회(수탁위)는 26일 제8차 위원회를 열고 한진칼, 대한항공, KT&G 주주총회 안건의 의결권 행사방향을 심의했다고 밝혔다.

먼저 조원태·하은용·김신배 후보의 사내이사 선임에 찬성을 결정했다.

배경태 후보의 사내이사 선임에는 반대하기로 했다. 국민연금은 적정한 이사회 규모 등을 고려할 때 장기적으로 주주가치 증대에 적합하다고 보기 어렵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김석동·박영석·임춘수·최윤희·이동명·서윤석 후보의 사외이사 선임에 대해서는 찬성하기로 했다.

여은정·이형석·구본주 후보에 대해서는 적정한 이사회 규모 등을 고려할 때 장기적으로 주주가치 증대에 적합하다고 보기 어려워 반대를 결정했다.

기타비상무이사 선임의 건(함철호)도 같은 이유로 반대하기로 했다.

대한항공 정관 일부 변경의 건(이사 선임방식 변경 관련)에 대해서는 반대표를 던지기로 했다.

이사 선임방식 변경(특별결의→보통결의)과 관련해 정당한 사유가 없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사외이사 선임의 건(조명현)은 기금 이익에 부합한다고 보기 어려워 반대를 결정했다.

KT&G의 재무제표 승인의 건, 이사 보수 한도 승인의 건에 대해서는 찬성을 결정했다.

국민연금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제출이 지연된 KT&G 감사보고서가 추후 '적정' 의견이면 찬성을 유지하고 그 외 의견이 나오면 반대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ygki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2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