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문성유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 사장이 26일 동산 담보 회수지원기구인 '(주)캠코동산금융지원'을 출범했다.

캠코동산금융지원은 지난해 12월 정부가 발표한 '2020년 경제정책방향'의 주요 과제인 '혁신금융 역할 강화' 정책에 따라 금융사가 보유한 동산 담보 대출채권 회수를 지원하고 중소기업의 자금 조달을 활성화하기 위해 설립됐다.

캠코가 400억원을 전액 출자해 만든 특수목적법인이다.

캠코동산금융지원은 금융사와 동산 담보 대출채권 관련 매입약정을 맺고 부실이 발생하면 동산 담보물 관리·처분을 담당한다. 금융사의 부실채권 회수와 담보물건 관리 부담을 완화해 동산 담보를 통한 중소기업 자금 조달에 마중물 역할을 한다.

캠코동산금융지원은 시중은행이 보유한 약 50억원 규모의 동산 담보 부실채권 인수 시범사업을 진행하고, 상반기 중 금융사와 협약 등을 추진해 사업을 확대한다.

문성유 캠코 사장은 "캠코동산금융지원 설립이 동산담보 대출·관리·회수 인프라 구축 및 동산 담보의 안정성 제고 등 동산금융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길 바란다"며 "성장 유망 중소기업의 원활한 자금 조달을 위해 다양한 지원 제도를 지속적으로 발굴함으로써 정부의 혁신금융정책 강화를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설명:왼쪽에서 다섯번째 문성유 캠코 사장). 자료: 캠코>

jh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2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