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손지현 기자 = 하나은행이 인사서비스 스타트업 '자버'와 업무제휴를 통해 간편 급여이체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하나은행 오픈 API를 활용해 자버에서 제공되는 이번 서비스는 소기업이나 개인사업자들을 위한 서비스다. 매월 발생하는 급여이체 업무에 대해 수취계좌 정보와 금액을 일일이 입력하지 않고도 이체 내역을 손쉽게 등록할 수 있다.

자버는 50인 이하 소규모 기업들에 채용과 직원정보 관리 등 인사관리시스템을 제공하는 업체다. 자버의 인건비 관리화면 내에서 이번 서비스를 직접 이용할 수 있게 돼 자버를 이용하는 인사관리 담당자가 인건비 관리에서 급여이체 업무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게 됐다.

이번 협업은 하나은행이 소규모 초기기업들이 금융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겪는 애로사항을 듣는 과정에서 추진됐으며 향후 지속적인 추가의견 수렴과 개선을 통해 만족도를 제고할 계획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간편 급여이체 서비스는 모바일과 컴퓨터 양 채널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사업자들이 현장에서 겪는 애로사항을 적극적으로 반영한 편의성 높은 금융서비스 개발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jhson1@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5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