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다음주 예정된 3차 비상경제회의에서 긴급재난지원금을 결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 대표는 27일 코로나19국난극복위원회·선거대책위원회 연석회의 모두발언에서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을 둘러싸고 많은 의견이 나오는데 국민들 혼란이 없도록 3차 비상경제회의까지 신속하고 과감하게 결단하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경제대책은 과감히 앞서나가야 한다. 유동성을 무제한 공급하고 고용유지에 총력을 가할 것"이라고도 예고했다.

고용에 대한 중요성은 회의에서 재차 강조됐다. 이와 함께 더불어민주당은 기업구호자금의 신속한 집행을 입법으로 도울 계획을 전했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국난극복위원회 위원장은 "일시적 휴직자가 1년 전보다 30% 늘었다"며 "고용유지지원금을 대폭 확대했지만, 이걸로 충분치 않다. 지원을 보강해야 한다"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해고된 것은 아니지만, 일이 없어 출근을 못 하는 사실상 실업자를 지원해야 한다"며 방문요양사, 피부관리사 등을 지원 대상으로 꼽았다.

아울러 "100조원의 기업구호긴급자금을 신속히 지원해야 하고 사각지대가 없어야 한다. 신청은 폭증하는데 대응 태세가 미치지 못한다. 민주당은 자금지원의 신속화를 위해 적극행정 면책범위를 확대하는 법안을 오늘 국회에 제출한다"고 했다.

이 위원장은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가 한시적으로 규제를 유예해달라고 요청한 제안에 당정이 검토해 합리적인 제안을 수용해야 한다고도 주문했다.

jh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0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