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SMC 생산 반도체 화웨이에 판매 금지 가능해질 듯



(서울=연합인포맥스) 정선미 기자 =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는 화웨이에 대한 핵심 반도체 공급업체로부터의 반도체 공급 차단하도록 하는 새로운 규제안을 추진하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소식통을 인용해 2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소식통에 따르면 행정부 고위관료들은 지난 25일 회의를 통해 화웨이를 규제하는 이같은 제안에 합의했다.

새로운 규제에 따르면 미국이 설계한 반도체 제조장비에 의해 생산된 반도체를 화웨이에 수출하려면 수출 허가를 받아야한다.

이렇게 되면 상무부는 TSMC가 만든 반도체를 화웨이의 반도체 자회사인 하이실리콘에 판매하는 것을 차단할 수 있게 된다.

하이실리콘은 화웨이의 반도체 설계 자회사이다.

TSMC가 사용하는 반도체 제조장비를 생산하는 미국 기업 또한 불이익을 받게 된다.

미 반도체업계는 화웨이에 반도체를 판매하는 것이 국가 안보에 위협이 되지 않으며 미국기업이 외국기업과 경쟁할 능력을 해치지 않는다고 주장하고 있다.

새로운 규제안은 그러나 미국 정부 내에서 다시 반대에 직면할 수도 있다고 매체는 전했다.

지난달 트럼프 대통령은 항공기 엔진이나 반도체 등 중국에 대한 기술 수출을 중단하려는 노력을 비판한 바 있기 때문이다.

그는 "미국은 우리와 사업을 불가능하게 만드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고 트위터를 통해 밝혔다.

smje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10시 2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