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남승표 기자 = 배재훈 HMM 사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국가와 시장의 상황이 급변할 수 있다며 위기를 기회로 삼자고 국내외 임직원을 독려했다.

배 사장은 29일 국내외 임직원에 발송한 위기극복 메시지에서 "이번 사태가 진정돼 각국 경제가 회복의 길에 들어설 때, 새롭게 생기는 시장과 기회를 누가 선점하는지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는 수십 년 동안 국가와 기업이 쌓아온 힘의 균형을 바꿀 게임체인저가 될 수 있기에 우리는 위기를 기회로 삼아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자"고 강조했다.

배 사장은 "전 세계로 확산된 코로나19 팬더믹으로 수요 측면의 변화는 예측불허의 어려운 상황"이라며 "위기대응 프로그램을 가동해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더욱 민첩하고 치밀하게 준비해 나아가자"고도 말했다.

이에 앞서 HMM은 지난 24일 배 사장을 비롯해 사업별 총괄, 본부장, 실장 등으로 구성된 '코로나19 대응 비상 상황실'을 설치했다.

비상상황실은 유가, 환율 등 세계 경제 지표 외에도 실물 경제까지 정확한 상황 진단은 물론 지역별, 항로별 물동량 현황 등 회사 손익 예측과 대응책을 강구하는 기구이다.

또한 HMM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국내 임직원 희망자 재택근무 및 시차출근제를 시행하고 있다.

미국, 유럽, 중국 등 세계 전 지역에서 근무하는 모든 임직원도 전원 재택, 필수 인원 외 재택, 2교대 재택근무 등을 현지 상황에 맞춰 시행 중이다.
 

 

 

 

 

 


spna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4시 0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