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기자 = 편의점 CU가 업계 최초로 24시간 배달 서비스를 선보인다.

CU는 다음달 1일부터 요기요 배달 서비스 운영 시간을 기존 오전 11부터 오후 11시에서 시간에 구애받지 않는 24시간 체제로 변경한다고 30일 밝혔다.

24시간 배달 서비스는 기존 요기요 배달 서비스와 동일하게 요기요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심야 시간에도 최소 주문 금액(1만원)과 배달료(3천원) 모두 할증 없이 동일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CU는 우수 운영점 50곳에서 한 달 간 테스트를 진행한 후 고객 반응에 따라 순차적으로 점포를 확대할 예정이다.

CU는 커피 배달 서비스도 시범적으로 선보인다.

고객이 요기요에서 즉석 원두커피를 주문하면 점포 근무자가 즉석에서 원두를 갈아 내린 커피를 포장해 배송 기사에게 전달하는 방식이다.

CU가 배달 서비스의 범위를 확대하고 있는 것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등으로 외출을 자제하면서 집에서 원하는 상품을 구매해 받아보는 고객이 급증했기 때문이다.

CU의 이달 배달서비스 일평균 이용 건수는 코로나19 발생 전(2019년 11월~2020년 1월) 대비 73.2% 급증했다.

특히 오후 8시~11시에 배달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이달 전체 이용 건수의 약 34%를 차지할 만큼 최근 들어 심야 배달 수요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

hj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8시 2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