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기자 = 김홍기 CJ주식회사 대표이사 겸 총괄부사장은 30일 "장기불황에 대비해 수익성 위주로 경영패러다임을 전환하고 선순환 재무구조를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이날 중구 필동 CJ인재원에서 열린 주주총회에서 이같이 말했다.

김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글로벌 경기 침체 위험이 현실화되고 있다"며 "세계 각국에서 공격적인 통화정책과 재정정책을 통해 충격을 완화하려 하지만 만일 글로벌 협력이 잘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효과는 제한적일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어 "CJ도 경영패러다임을 전환해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야 할 때"라며 "혁신 성장 기반으로 기업가치를 제고하는 데 중점을 두겠다"고 말했다.

그는 "양적 성장이 아닌 안정적 수익성이 동반되는 '혁신 성장'을 이루기 위해 수익성 극대화 및 선순환 재무구조 확보에 집중할 것"이라며 "글로벌 톱티어(top-tier) 수준의 수익성을 확보하고 장기 불황에 적극 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새로운 도약의 원동력이 될 초격차 역량을 확보하고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면서 "핵심 사업과 관련된 연구개발(R&D), 기술, 시스템을 재정비하고 우수 인재를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한 글로벌 경제 충격에도 구조개혁을 기반으로 한 혁신성장을 통해 위기를 극복할 것"이라며 "도전적인 초격차역량 강화 목표를 수립, 달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CJ는 이날 주주총회에서 최은석 CJ 총괄부사장을 사내이사로 새로 선임했다. 박근희 CJ 부회장 사임에 따른 것이다.

박 부회장은 최근 CJ주식회사 등기이사 및 대표이사에서 사임했다. 이에 따라 CJ주식회사는 손경식 회장과 김 총괄부사장 2인 대표 체제로 변경됐다.

hj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2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