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윤교 기자 = 넥슨의 지주회사 NXC는 지난달 새로운 트레이딩 플랫폼 개발을 위한 자회사 아퀴스를 설립했다고 30일 밝혔다.

내년 중 글로벌 시장에서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트레이딩 플랫폼을 출시하겠다는 목표다.

특히 철저하게 해외 시장 공략에 방점을 두고 밀레니얼 및 Z세대를 대상으로 하는 서비스를 출시하겠다는 전략이다.

NXC 측은 "기존 전문가 집단에서만 향유되던 플랫폼의 문턱을 낮추고 새로운 시각에서 접근한 서비스를 만들어내고자 아퀴스를 설립했다"며 "더욱 빠르고 적극적으로 트렌드에 대응하는 조직이 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아퀴스 대표는 넥슨코리아의 인텔리전스랩스 개발실장을 역임하고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오피스 서버를 개발했던 김성민 대표가 맡았다.

김 대표는 "빅데이터, 머신러닝, 분산 서버 등의 다양한 기술을 바탕으로 금융의 영역에서 새로운 도전을 하고 싶었다"면서 "투자 관련 앱을 실행하면 항상 보이는 캔들스틱, 차트 등과 같은 것을 벗어나 누구나 쉽고 편하게 트레이딩을 할 수 있는 서비스를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아퀴스에서는 넥슨과 국내외 유명 IT기업 출신의 개발자들로 구성된 초기 구성원이 신규 서비스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또 실력 있는 개발자를 비롯한 다양한 트레이딩 경험을 가진 인재를 채용 중이다.

ygju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3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