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제네시스가 30일 온라인 출시행사를 통해 완전변경 모델인 신형 G80을 새롭게 선보였다.

세계 최초로 신형 G80를 선보인 이날 행사는 유튜브와 네이버 TV, 페이스북 등을 통해 라이브 스트리밍 방식으로 한국과 북미 등 전 세계 주요 지역에 중계됐다.

완전변경 모델인 3세대 G80는 디자인과 주행성능, 고객 서비스 등 제네시스가 추구하는 가치의 원형을 제시하는 데 주력했다.

G80는 우아하고 역동적인 외장 디자인과 여백의 미를 강조한 여유롭고 균형 잡힌 실내공간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2세대에 비해 125㎏ 가벼워진 차량에 가솔린 2.5 터보, 가솔린 3.5 터보, 디젤 2.2 등 3가지 엔진으로 역동적이고 정숙한 동력성능을 확보했다.

또 운전자 성향에 맞게 운전을 보조하는 주행 편의 기술과 사고 예방 안전 기술,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제네시스 카페이 등 최첨단 인포테인먼트 사양으로 고급 세단에 걸맞은 상품성도 갖췄다.

판매가격은 가솔린 2.5 터보 엔진 5천247만원, 가솔린 3.5 터보 엔진 5천907만원, 디젤 2.2 엔진 5천497만원부터다.





3세대 G80는 기존 대비 전폭을 35㎜ 넓히고 전고를 15㎜ 낮춰 후륜구동 세단이 갖출 수 있는 가장 세련된 비율과 당당한 모습을 구현했다.

전면부는 제네시스의 로고에서도 찾아볼 수 있는 대표적인 디자인 요소인 크레스트 그릴과 '두 줄' 디자인의 쿼드램프로 웅장하고 현대적인 이미지를 구현했다.

측면부는 군더더기 없는 차체 표면 위에 쿼드램프에서 시작돼 도어 상단부를 거쳐 후면부로 갈수록 점점 낮게 이어지는 '파라볼릭 라인'이 클래식카의 우아한 모습을 연상시킨다.

후면부는 쿼드램프와 말굽 형태로 둥글게 음각 처리한 트렁크 표면을 통해 신형 G80만의 독창적인 인상을 표현했다.





신형 G80의 실내는 '여백의 미'를 바탕으로 여유로운 개인 공간을 추구하면서도 조작계 등의 배치를 최적화했다.

시계 영역에는 헤드업 디스플레이, 12.3인치 클러스터, 14.5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 주행 중 필요한 정보를 표시하는 장치와 얇은 형태의 송풍구를 배치해 운전자가 주행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었다.

2세대 G80의 장점이었던 넓고 고급스러운 실내 공간은 3세대 G80에 발전된 모습으로 이어졌다.

아울러 시트와 스티어링 휠에 천연가죽 소재를 입히고 원목의 색상과 질감을 그대로 살린 목재 장식을 곳곳에 더해 럭셔리 세단에 걸맞은 고급스러운 실내공간을 완성했다.

G80는 역동적이면서 정숙한 주행성능을 갖춘 동시에 이전 세대의 편안한 승차감을 계승했다.





제네시스는 신형 G80를 가솔린 2.5 터보, 가솔린 3.5 터보, 디젤 2.2 등 3가지 엔진 라인업으로 운영한다.

가솔린 2.5 터보 모델은 최고출력 304마력(PS)과 최대토크 43.0kgf·m, 10.8㎞/ℓ의 복합연비를 갖췄고, 가솔린 3.5 터보 모델은 최고출력 380마력(PS), 최대토크 54.0kgf·m, 복합연비 9.2㎞/ℓ다.

디젤 2.2 모델은 최고출력 210마력(PS), 최대토크 45.0kgf·m와 복합연비 14.6㎞/ℓ를 갖춰 균형 잡힌 성능을 확보했다.

제네시스는 2015년 독립 브랜드로 출범한 이후 미국, 캐나다 등 글로벌 고급차 시장에 빠르게 자리잡고 있다.

특히 G70과 G80, G90 등 세 종류의 세단으로 미국 제이디파워 신차품질조사 프리미엄 브랜드 부문 3년 연속 1위 및 전체 브랜드 2년 연속 1위를 달성한데 이어, 2020년 내구품질조사에서도 평가 대상이 된 첫해 전체 브랜드 1위에 선정되며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제네시스는 지난 1월 출시한 GV80에 이어 2021년까지 GV80보다 작은 차급의 SUV와 전기차 모델을 더해 라인업을 강화할 예정이다.

jw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2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