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남승표 기자 = 한국경영자총협회가 31일 마포구 경총회관에서 소상공인연합회와 '착한 소비자 운동'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착한 소비자 운동'은 단골 식당 등 소상공인 업체에 선결제를 진행하고, 이후 재방문을 약속하는 운동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위기에 처한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한 취지다.

손경식 경총 회장은 "착한 소비자 운동을 통해 필수적으로 소비하는 식당, 카페, 주변 상가 등에서 선결제해 다시 방문할 것을 약속하는 것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손 회장은 "오늘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경총은 우리 기업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주변 소상공인 위기 극복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독려코자 한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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