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연합인포맥스) 우성문 통신원 = 골드만삭스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로 인해 미국의 2분기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이 34%까지 급락하겠지만 빠른 회복이 뒤따를 것이라고 전망했다.

31일 CNBC에 따르면 골드만삭스는 "올해 말 실업률은 15%까지 치솟을 것이고 GDP는 1분기 9% 하락한 후 2분기에는 34%까지 내리며 세계 2차 대전 이후 가장 낮은 수준으로 떨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골드만삭스는 실업률이 9%에서 정점을 찍을 것이라고 봤던 데서 전망치를 더 올렸고, 2분기 성장률 전망치는 낮췄다

이어 골드만삭스는 "3분기에는 경제활동이 급성장할 것이고 GDP 성장률은 19%까지 치솟을 것"이라면서 "미국의 분기 성장률은 역대 최저에서 역대 최고로 바뀔 것"이라고 말했다.

골드만삭스 이코노미스트들은 "현재 고공행진하고 있는 실업수당 청구 건수는 우리의 이러한 전망을 지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약 330만 명의 미국인들이 지난주 실업수당을 청구했다. 골드만삭스는 이번 주 550만 명이 실업수당을 청구할 것으로 예상했다.

골드만삭스는 "이는 단기적으로 매우 부정적일 뿐 아니라 소득과 지출에 있어 앞으로 더 심각한 상황이 나올 것이라는 점을 뜻한다"면서 "반면 통화정책과 재정정책은 극적으로 완화되고 있어 이러한 심각한 영향을 제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골드만삭스는 올해 미국의 전체 GDP 성장률을 6.2% 위축으로 예상했다.

이 역시 대공황 이후 가장 부진한 수치다.

다만 골드만삭스는 경제 활동 반등이 가파를 것으로 전망했다.

골드만삭스는 "재정 및 통화정책의 경제 지지가 예상보다 강할 것"이라면서 "이뿐 아니라 바이러스 확산을 막기 위해 도입된 사회적 거리 두기와 테스트를 늘린 것 등은 향후 1개월간 전염을 가파르게 낮출 것이고 이에 따라 우리의 기본 전망은 5~6월에는 점진적인 회복이 나올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망했다.

이어 골드만삭스는 "제조업에서 서비스업보다 더 빠른 회복이 나올 것"이라면서 "공장들은 비핵심 서비스 기업보다 더 빨리 재가동될 수 있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smwoo@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23시 4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