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연합인포맥스) 오진우 특파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응한 4차 부양책의 하나로 2조 달러 규모의 인프라 투자 법안을 시행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31일 다우존스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미국의 금리가 제로가 됐기 때문에 지금이 오랫동안 기다려 온 인프라스트럭쳐 법안을 시행할 때"라고 말했다.

그는 "이는 매우 크고 대담해야 하며, 2조 달러여야 할 것"이라면서 "오로지 일자리와 인프라 재건에 집중되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4단계"라고 덧붙였다.

다우존스는 트럼프 대통령이 4차 코로나19 대응 패키지의 하나로 인프라 법안 도입을 요청했다고 설명했다.

CNBC는 야당인 민주당 의원들이 인프라 법안에 긍정적인 반면 오히려 공화당 쪽은 신중한 상황이라고 전했다.

CNBC에 따르면 낸시 펠로시 하원 의장은 이번 주 인터뷰에서 다음 부양책의 일환으로 인프라 투자를 주장했다. 그는 보건과 디지털 경제 관련 인프라 투자를 강조했다.

척 슈머 민주당 상원 원내대표는 공공 보건 인프라 강화를 위한 '마셜 플랜' 필요성을 강조한 바 있다.

CNBC는 상원을 장악한 공화당은 역사상 최대 규모인 2조 달러 부양책을 가결한 이후 또 다른 역사적인 규모의 연방정부 대응에 큰 흥미가 없을 수 있다고 진단했다.

미치 맥코넬 공화당 상원 원내대표나 케빈 메카시 하원 원내대표 등은 트럼프 대통령의 트윗에 대한 언급을 내놓지 않았다고 CNBC는 전했다.

미 상원의 존 바라소 의원은 자진의 트위터를 통해 "우리는 트럼프 대통령의 요청에 응답할 준비가 됐다"면서 "상원에서는 미국의 고속도로들에 수십억 달러를 투자하는 공동 법안이 있으며 진행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말했다.

그는 다만 2조 달러 금액에 대한 명확한 지지를 표하지는 않았다고 CNBC는 덧붙였다.

한편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앞서 공화당과 민주당 양당 의원과 트럼프 행정부 관리, 이코노미스트와 싱크탱크 등이 이미 추가 부양 패키지의 윤곽을 짜고 있다고 보도한 바 있다.

저널은 4차 부양책이 3단계 2조2천억 달러보다 지원 규모가 더 클 수 있으며 다음 달 말부터 본격적인 논의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jwoh@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3시 3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