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지서 기자 = 진옥동 신한은행장이 1일 사내방송에서 "코로나19 확산이 사회와 경제 전반을 송두리째 흔들며 금융업의 기준을 바꿨다"고 말했다.

진 행장은 "금융도 대고객 서비스, 채널 운용, 리스크 관리 등 기준이 달라지고 있다"며 "지금은 선을 넘는 과감한 도전과 구체적인 실행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신한은행은 통합 14주년을 맞이했다. 하지만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별도의 기념식 없이 진옥동 행장의 창립 기념사만 전달됐다.

진 행장은 "기존에 세운 사업계획과 이미 검증된 성공방식도 다시 살펴봐야 한다"며 "불필요한 일은 과감히 덜어내고 절차과 과정을 간결하게 다듬어야한다"고 말했다.

최근 언텍트 소비가 늘어나는데 대해서도 주목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그는 "디지털 금융을 향한 고객의 눈높이도 더욱 높아질 것"이라며 "빠른 정보공유, 민첩한 의사결정, 적극적인 실행으로 새로운 신한은행 방식을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코로나19로 인한 현실에서 리딩뱅크에 걸맞은 사회적 역할도 강조했다.

진 행장은 "각국의 정부가 전시에 준하는 비상사태를 선언하고 세계 유수의 기업이 허리띠를 졸라맸다"며 "정부와 금융당국의 긴급 대책에 적극적으로 함께하고 어려움을 겪는 고객과 이웃에게 먼저 다가가자"고 직원들을 다독였다.

그러면서 "고객에게 집중하고 사회와 함께하는 신한다움을 통해 신한인의 품격도 함께 올라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jsje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0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