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 방지 동참…하반기 개별 행사도 진행



(서울=연합인포맥스) 김예원 기자 = 금융위원회가 글로벌 핀테크 박람회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에 동참하는 차원이다.

금융위는 오는 5월 28일부터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개최 예정이었던 오프라인 행사를 취소한다고 1일 밝혔다.

대신 지속적인 핀테크 혁신과 스케일업을 지원하기 위해 핀테크 기업과 금융회사의 디지털 콘텐츠를 중심으로 하는 온라인 기반 박람회로 행사를 전환했다.

이에따라 당초 행사 일정에 맞춰 금융위는 '개방형 혁신'을 주제로 박람회 홈페이지 온라인 전시관에 150여개 부스를 전시할 계획이다. 또 공간제약 없이 핀테크 스타트업·핀테크 스케일업·빅테크·금융핀테크·글로벌관 등 5개관으로 구분해 핀테크 기업과 금융회사가 디지털 콘텐츠를 자율적으로 게재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에서 실시할 예정이었던 아이디어 공모전 등 주요 행사는 주관기관별로 하반기에 개별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온라인 전시관 관람을 희망할 경우 행사 시작일부터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 홈페이지를 통해 관람할 수 있다. 행사 참여를 희망하는 핀테크 기업이나 금융회사는 이달 중 한국핀테크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전시관 참여를 신청할 수 있다.

금융위는 온라인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이 핀테크 기업들의 해외 진출 기반이 될 수 있도록 주요국 금융당국 등에 온라인 전시관 링크를 배포해 홍보할 예정이다.

금융위 관계자는 "지난 2019년과 올해 성과를 바탕으로 내년 5월 마지막 주 개최될 제3회 코리아 핀테크 위크 준비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ywkim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2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