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윤교 기자 =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통신 분야 유통점에 추가로 1천55억원을 지원하다.

과기정통부는 1일 제3차 위기관리 대책 회의에서 이같은 내용을 담은 통신·방송 분야 지원 확대 방안을 의결했다.

과기정통부는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통신 3사와 협의해 단말기 유통망 등을 대상으로 1천55억원의 지원금을 추가 투입하기로 했다.

임대료와 운영자금 지원을 확대하고, 단말기 외상구입(채권)에 대한 이자상환 유예기간을 연장해 준다.

지난달에 지원한 금액을 포함하면 통신 단말기 유통점과 중소 통신공사업체 등에 대한 지원 규모는 총 4천200억원에 이른다.

과기정통부는 피해 소상공인 등을 대상으로 통신·방송 요금과 무선국 검사 수수료도 감면해 주기로 했다.

코로나19 확진자가 다녀가 휴업하는 등 경제적 피해를 본 3만 곳의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이동통신·초고속 인터넷 등 통신요금을 1개월 감면해주고, 방송요금 역시 각 유료 방송사가 자율적으로 1개월 이상 감면키로 했다.

정부는 각 지자체와 협의해 감면 대상을 선정할 계획이며, 통신사와 협의해 감면 수준도 구체화할 예정이다.

또 소형 선박 등 생계형 무선국을 운영하는 영세 시설자와 심각한 경영 곤란을 겪는 항공사에 대해서도 무선국 검사 수수료를 감면한다.

아울러, 코로나19 확산으로 침체한 내수 경제 회복과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생산자 및 중소상공인을 위해 우체국쇼핑몰과 홈쇼핑을 통해 판로 개척도 지원한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지자체 등 41개 기관이 협업해 중소상공인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이달 10일까지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이달 초 홈쇼핑 대표와의 간담회 등을 통해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판매수수료율 인하, 자금 지원 등도 논의할 예정이다.

ygju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4시 0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