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기자 = 티몬이 창립 10년 만에 월 단위 첫 흑자를 냈다.

티몬은 3월 실적을 집계해 결산한 결과 1억6000만원의 흑자를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

2010년 6월 서비스 시작 이후 초창기 일부 월 흑자를 기록한 적이 있지만, 본격적인 기업의 틀을 갖추고 플랫폼으로 인정받기 시작한 이후에는 월 흑자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흑자 전환은 일시적 비용을 줄여서 만든 단발성 이벤트가 아닌 향후 분기, 연 단위로도 지속할 수 있도록 설계된 실적개선을 통한 것이라고 티몬 측은 설명했다.

실제로 2개월 연속구매 고객이 전년 대비 44% 늘었고, 대표적인 특가 상품인 '티몬블랙딜' 구매 고객의 경우 평균 3일에 한 번 구매할 정도로 중복구매가 많다.

또 1∼2월 티몬에서 판매한 상위 100여개 파트너 평균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0%가량 증가했다.

티몬은 이 같은 흐름이 올해도 이어지고 있어 2, 3분기 흑자를 넘어 연간 흑자도 가능하다고 내다봤다.

이를 기반으로 2021년 상장을 목표로 기업공개(IPO) 준비도 시작했다.

티몬은 이번 흑자 전환을 기념해 전 직원에게 해외여행 포상을 약속한 바 있다.

이진원 티몬 대표는 "이번 흑자전환이 일회성에서 끝나지 않고 분기 또는 연간으로 확대될 수 있도록 구조를 계속해서 강화하고, 월 흑자 100억이 지속해서 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hj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5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