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KB손해보험은 공유주방 매칭 플랫폼 '나누다키친'의 운영업체인 위대한상사와 협업을 통해 공유주방 자영업자 전용 종합배상책임보험을 2일 출시했다.

KB금융지주와 위대한상사는 2019년 6월 '외식산업 자영업자 상생 및 공유매장 창업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공유주방 시장이 확대하면서 점포 공유를 통해 특정 시간대에만 매장을 운영하는 외식업 창업자에 대한 위험보장 방안의 필요성이 증대하고 있다.

이에 KB손보와 위대한상사 및 KB금융지주를 포함한 3사 간 협업을 통해 배상책임보험이 출시됐다.

나누다키친을 통해 창업한 공유주방 사업자는 운영과 관련해 제삼자에게 배상책임이 발생하였을 경우 그에 대한 보장을 받는다.

예컨대 호프집을 빌려 점심시간 동안 식당으로 운영하는 공유주방 운영자의 과실로 손님이 다치더라도 배상책임을 보장받을 수 있다.

남상준 KB손보 법인영업부문장(전무)은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외식산업이 더욱 어려워진 시점에서 외식부문 창업자 지원을 위해 이번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KB손해보험과 KB금융그룹은 각종 인프라 지원 및 ?춤형 상품 출시 등 스타트업 업체와의 협업 모델을 지속해서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0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