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회의 열고 '삼성 노동문제' 논의



(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삼성 준법감시위원회가 삼성 최고경영진의 준법의무 위반행위에 대한 신고와 제보를 30여건 받았다고 밝혔다.

준법감시위는 2일 서초구 삼성생명 서초타워에서 4차 회의를 열고 "지난달 23일 삼성 최고경영진의 준법의무 위반 행위에 대한 신고와 제보를 받는 홈페이지를 개설한 후 약 30여건을 접수했고, 위원회 사무국이 이를 사안별로 분류해 보고했다"고 설명했다.

사무국은 현재 외부 변호사 2인과 회계사 1인 등 외부 전문인력이 충원돼 구성을 마쳤다.

위원회는 또 이날 회의에서 삼성의 노동 관련 문제를 논의했다.

위원회는 "삼성피해자 공동투쟁의 요구사항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했고, 위원회가 삼성 측에 보낸 권고안 중 노동과 관련된 회신 내용도 살펴봤다"고 말했다.

이어 "삼성의 전반적인 노동, 노조 관련 구체적인 개선의견을 재논의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위원회는 지난달 27일 삼성피해자 공동투쟁과 면담을 한 바 있다.

이 자리에서 삼성피해자 공동투쟁측은 해고노동자 김용희 씨 건에 대한 전향적인 해결을 주문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 씨는 삼성 재직 시 노조를 설립하려 했다는 이유로 해고된 후 삼성의 사과와 명예회복을 요구하며 25년 넘게 투쟁 중이다.

현재 서울 강남역 사거리 CCTV 철탑에서 농성하고 있으며, 오는 4일 고공농성 300일째를 맞는다.

위원회는 아울러 이달 열 예정이었던 위원회와 삼성 계열사 7곳의 컴플라이언스 관계자들의 워크숍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 따라 연기한다고 밝혔다.

위원회 관계자는 "사임한 권태선 전 위원의 후임과 관련해서 논의는 했지만 확정된 바는 없다"고 말했다.

mr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1시 2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