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손지현 기자 = BNK부산은행 노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경제를 신속히 지원하고 금융부문의 위기를 함께 이겨내기 위한 노사공동선언문을 지난 1일 발표했다고 3일 밝혔다.

부산은행 노사는 공동선언문을 통해 상호신뢰와 양보를 바탕으로 코로나19로 인한 난관을 극복하기 위해 상호 노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우선 신규대출 확대, 대출 만기연장, 이자상환 유예 등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 신속하고 원활한 금융지원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

코로나19 금융지원 전담인력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필요시 특별연장근로 예외 허용, 유연근무제 도입 및 활용 등 위기 극복을 위해 역량을 결집하고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또 노사는 지역 화폐, 온누리 상품권 사용 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적극 동참하는 등 지역은행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자는 데도 뜻을 같이했다.

빈대인 부산은행장은 "전례 없는 위기 상황에서 고객 가치를 최우선에 두고 은행의 전행적인 역량을 쏟아야 한다"며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한 헌신적인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사가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권희원 부산은행 노조위원장은 "어려운 시기에 노조도 지역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지역경제에 힘이 될 수 있는 역할을 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노조는 지역 내에서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기 위한 고민과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했다.

*사진*



jhson1@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