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BNP파리바카디프생명은 보험대리점(GA) 소속 설계사의 영업활동을 돕는 챗봇 '또바기'를 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

BNP파리바카디프생명과 제휴를 맺고 있는 GA 판매인은 또바기를 통해 변액보험 펀드 수익률 등 상담 시 필요한 상품정보를 비롯해 고객등록, 가입 설계 등에 대한 답변도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다.

네이버의 AI(인공지능) 기반 챗봇 엔진을 적용한 또바기는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 및 네이버톡톡을 통해 제공된다.

브누아 메슬레 BNP파리바카디프생명 사장은 "GA 파트너들의 영업환경 개선을 위한 노력을 바탕으로 개발된 서비스로, 영업 현장에서의 목소리를 적극 청취해 반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급변하는 세상 속에서 고객과 파트너의 기대에 부합하는 혁신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바기는 BNP파리바카디프생명의 글로벌 본사 BNP파리바카디프의 지원으로 진행되는 혁신 아이디어 프로그램 '아시아 이노베이션 팩토리'를 통해 한국이 선보이는 첫 번째 서비스이다.

BNP파리바카디프생명은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과 파트너 관점의 혁신 서비스와 솔루션을 지속해서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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