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지서 기자 = 금융 노사정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의 조기 극복을 위한 대승적 협력에 합의했다.

6일 은성수 금융위원장과 윤석헌 금융감독원장, 문성현 경제사회노동위원회위원장, 박홍배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위원장, 김태영 은행연합회장 등은 명동 은행회관에서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노사정 공동선언'을 했다.

이번 공동선언은 코로나19 위기가 금융뿐만 아니라 국민경제에 심각한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데 인식을 같이한 게 핵심이다.

이를 위해 금융노조와 사용자측은 위기극복을 위한 특별연장근로를 허용하고 경영평가를 한시적으로나마 유보하거나 완화하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다.

문 위원장은 "지난달 중앙 노사정이 공동선언을 발표한 이후 금융산업에서도 의미가 큰 후속합의가 도출됐다"면서 "우리 경제의 근간이 되는 핵심 업종인 금융노사가 주도적으로 뜻을 모은 만큼 위기 극복에 더 나갈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김태영 회장도 "우리 금융 노사정이 힘을 합쳐 한마음으로 노력한다면 이번 코로나19 위기를 이른 시일 내에 충분히 극복해 낼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jsje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5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