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손지현 기자 = 신한은행이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소비자 보호 강화의 일환으로 '금융소비자 보호 오피서' 제도를 신설했다고 6일 밝혔다.

이 제도는 신한은행 지역본부에 별도의 인력을 투입해 소비자 보호와 관련된 과제들을 점검하고 영업점에서 발생한 고객의 불만 사항 해결을 지원하는 제도이다.

금융소비자 보호 오피서의 주 업무는 고객 관점에서의 상품판매 프로세스 적정성 점검, 만기도래예금 또는 타발송금 등의 지급지연 예방, 전기통신금융사기 예방활동이다. 소비자 피해가 우려되는 사안시 활동영역을 탄력적으로 넓혀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신한은행은 지난달 신규인력 23명을 별도 채용했으며 지난 1일 전국 22개 지역 영업본부와 1개 PWM본부에 금융소비자 보호 오피서 배치를 완료했다.

신규 채용된 23명은 오랜 근무 경력을 가진 신한은행의 부서장급 퇴직직원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금융소비자 보호 오피서 조직이 신한은행의 고객 중심 문화를 확고히 하는 데 큰 역할을 해줄 것"이라며 "앞으로도 금융소비자 보호에 대한 다양한 제도를 통해 고객 신뢰를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jhson1@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2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