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송하린 기자 = NH농협은행은 6일 정보소외계층을 돕기 위해서 판매액의 0.1%를 기금으로 조성하는 비대면 전용상품 NH포디 예금을 내놨다.

NH포디 예금은 '디지털로 포용한다'는 의미를 담아 '함께 성장하는 디지털 휴먼뱅크' 구현을 위해 기획됐다.

상품 판매액의 0.1%를 공익기금으로 출연해 정보소외계층에게 노트북, 태블릿PC 등 디지털 기기 등을 지원하는 공익형 금융상품이다.

가입기간은 12개월이다. 100만원 이상 1억원 이내 원 단위로 가입할 수 있다. 비대면 가입 특별 우대금리 0.2%와 오픈뱅킹 이체 실적에 따라 우대금리 0.3%를 추가로 제공해 최고 연 1.45%의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 총 3천억 한도로 판매되며 한도 소진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이정한 디지털마케팅부장은 "정보소외계층의 스마트 정보격차를 줄이고 디지털환경에서 기술과 서비스의 혜택을 차별 없이 누리도록 공익적 금융상품을 개발했다"며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비 올 때 우산 같은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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