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윤영숙 기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뉴욕주의 신규 코로나19 사망자 수가 줄었다는 소식은 긍정적 신호라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5일(현지시간) 코로나19 대응팀과의 정례 기자회견에서 뉴욕주 상황을 언급하며, "아마도, 그것은 긍정적 신호(good sign)일 수 있다"고 말했다.

앤드루 쿠오모 뉴욕주지사는 앞서 기자회견에서 뉴욕주의 코로나19 확진자가 전날보다 8천327명 늘어난 12만2천31명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사망자는 전날보다 594명이 증가한 4천159명을 기록했다.

신규 사망자 규모는 처음으로 감소했다. 앞서 4일에는 사망자가 하루 전보다 630명이 늘어난 바 있다.

쿠오모 주지사는 신규 사망자 숫자가 약간 정체됐지만 "이는 일시적 현상일 수 있다"면서 섣부른 낙관을 경계했다.

하지만 트럼프 대통령은 이를 긍정적 신호로 해석했다.

데비 벅스 미국 백악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조정관도 뉴욕주의 확진자 수가 줄고 있지만, 뉴저지는 늘고 있다고 지적했다.

벅스 조정관은 그럼에도 코로나19 차단 노력으로 스페인과 이탈리아에서 긍정적인 신호들이 나오고 있다며 앞으로 수일간 미국 내 사망자 수는 늘겠지만, 안정되는 시기를 보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말라리아 치료제인 하이드로클로로퀸이 코로나에 효과가 있다는 점을 재차 강조하면서, 정부가 이를 대량 구매했다고 설명했다. 또 하이드로클로로퀸 2천900만분 분량의 재고를 확보했다고 덧붙였다.

트럼프 대통령은 기자회견 서두에서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가 코로나19로 입원한 소식을 전하면서 "그는 강한 사람이다. 좋아질 것으로 바란다"며 쾌유를 빌었다.

ysyo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8시 4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