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남승표 기자 = 현대중공업그룹은 각 회사와 임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농어촌 살리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로 외식소비가 줄어들고 개학마저 연기됨에 따라 농산물의 판로 단절과 가격 급락으로 어려운 농어민을 돕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서다.

판로 확보가 시급한 농수산물은 우선 구매해 그룹사 임직원들을 위한 식자재로 사용하고 현대중공업그룹 1%나눔재단 주관으로 '친환경 농산물 세트'를 구매해 울산, 대구·경북, 전남 등 그룹 사업장 소재 지역의 취약계층 2천세대에 전달한다.

소비 촉진을 위해 그룹사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농수산물 구입 캠페인을 펼칠 계획이며, 코로나19의 확산 추이를 지켜보면서 농어촌 일손돕기 운동을 그룹 임직원 봉사활동과 연계해 실시하기로 했다.

현대중공업그룹은 감자, 전어, 닭 등 농수산물의 가격폭락으로 농어촌이 큰 피해를 볼 때마다 구매와 소비를 늘려왔다.

권오갑 현대중공업그룹1%나눔재단 이사장은 "어려울수록 함께 나눌 때 희망은 배가 된다. 현대중공업그룹의 캠페인이 기업과 농어촌이 상생하는 더욱 건강한 사회 만들기의 출발점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spna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2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