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선영 기자 = 삼성증권이 최근 국내 증시에서 외국인의 빈 자리를 메우는 개인 투자자들을 위한 맞춤 솔루션을 내놓았다.

삼성증권은 8일 시장의 다양한 전망과 개인투자자의 투자 성향에 맞춰 세 가지 맞춤 투자 솔루션을 제시한다고 밝혔다.

우선 증시가 빠르게 회복되며 V자 반등하거나, 일정 기간 횡보 후 회복되는 U자형 반등을 예상하는 투자자들의 경우 삼성전자를 비롯한 우량 종목이나 시장전체를 추종하는 ETF 등을 직접 매수하는 전략을 제시했다.

L자나 나이키형 장세를 예상한다면 '우량주 슈팅업 ELS 시리즈'를 추천했다.

삼성증권이 오는 14일까지 모집하는 ELS 24274회의 경우 가입 후 3, 6, 9개월 시점에 돌아오는 조기상환 시점에 주가가 최초 기준가의 2% 이상만 상승하기만 하면 연 18.72%(세전)의 수익을 받을 수 있다.

ELS 24275회는 가입 후 1년 뒤 기초자산인 삼성전자의 최초기준가격보다 최종기준가격이 상승한 경우, 상승분의 50%(세전)를 수익으로 받게 된다.

반대로 하락했을 경우는 하락분만큼 손실이 발생하지만, 이 경우도 최소 원금의 80%는 지급된다.

위기 후 전 세계 산업재편을 겨냥해 한국과 G2국가의 대표 종목에 분산투자 하려면 '랩어카운트 서비스'가 나을 것으로 권고했다. 한국, 미국, 중국의 대표기업 1개씩을 선정해 투자한다.

syju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1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