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 사장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와 같은 위기는 과거의 방식으로는 극복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9일 SK이노베이션에 따르면 김 총괄 사장은 지난 7~8일 진행된 인력 채용 화상면접 현장을 찾아 "최근 복합적인 이유로 과거에는 전혀 경험해 보지 못한 위기와 마주하고 있다"며 "비상한 시기의 위기는 과거의 방식이 아닌 비상한 방식만으로 극복할 수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비대면 접촉 방식으로 채용 중단 위기를 극복한 것처럼 이번 위기를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일하는 방식의 혁신을 주문했다.





SK이노베이션은 코로나19 여파를 고려해 필기전형에서 면접전형에 이르기까지 비대면 접촉 방식인 화상으로 신입사원 수시채용 전형을 진행하기로 했다.

김 총괄 사장은 화상 인터뷰를 참관하고 "훌륭한 인력 채용은 기업 입장에서 가장 중요한 경영활동 중 하나다"며 "취업준비생들에게는 남은 인생의 출발선이 되는 만큼 차질없이 정상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아울러 그는 면접을 마친 지원자에게 "채용 일정이 지연돼 지원자 여러분들이 준비하는데 어려움을 겪게 해 안타깝다"며 "앞으로도 여러분의 꿈과 행복을 응원하겠다"고 격려했다.

jw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