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최정우 기자 = NH투자증권은 지난 8일 지속가능발전소, 탱커펀드와 'iSelect 인덱스 개발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NH투자증권은 자체 지수 개발 노하우와 지속가능발전소의 ESG 데이터를 접목해 'ESG 지주회사' 지수를 개발한다.

지속가능발전소는 기업 지배구조와 리더십, 노사관계와 업무 문화, 환경 보호 기여도 등을 종합해 ESG 점수를 산출하고 있다.

또한 부동산 핀테크 업체인 탱커펀드와 힘을 합쳐 '강남 아파트 지수'를 개발한다.

탱커펀드는 전국 부동산의 가격 변화를 추적할 수 있는 기술을 가지고 있다.

한편, NH투자증권은 상품성 있는 지수의 개발과 산출 및 세일즈를 위해 작년 9월 인덱스사업 TFT를 발족한 바 있다.

현재까지 'iSelect K-리츠 PR 지수'와 'iSelect K-리츠 TR 지수', 'iSelect K-강소기업 지수'를 런칭했으며 올해 안으로 4개 지수를 추가 런칭할 예정이다.

임계현 NH투자증권 경영전략본부장은 "NH투자증권의 지수 투자 방법론 개발 노하우를 활용해 새로운 패시브 시장의 패러다임을 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jwchoi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3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