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남승표 기자 = LS전선아시아가 올해 1분기 역대 최대 영업이익을 올렸다.

LS전선아시아는 올해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8% 증가한 1천325억원, 영업이익은 21% 증가한 73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0일 밝혔다.

1996년 베트남 진출과 2016년 한국거래소 상장 이후 분기 기준 최대 영업이익이다.

LS전선아시아는 주요 사업 부문인 배전(중·저압 케이블) 부문의 수익성이 크게 증가하면서 영업이익도 크게 늘었다고 설명했다.

다만, 환율시장 변동으로 전년 대비 외화평가손실이 늘어 세전 이익은 감소했다.

LS전선아시아 관계자는 "베트남의 전력 수요에 대비해 지속적인 설비투자를 진행해 투자효과가 작년부터 지속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올해 2월 추가 증설투자가 완료된 중압(MV)케이블과 2018년 말부터 시작한 미얀마 생산법인(LSGM)의 본격적인 성장은 올해의 성장 동력이 될 것이다"고 전망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확산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선, 글로벌 시장대비 상대적으로 영향이 덜한 베트남 전력시장에서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해 내수 및 글로벌 고객을 늘리는 등 실적 영향을 최소화하겠다고 밝혔다.

spna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1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