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수용 기자 = 오는 13일부터 괴리율이 확대된 서부 텍사스산 원유(WTI) 선물 상장지수증권(ETN)이 단일가매매로 전환된다.

한국거래소는 10일 '삼성 레버리지 WTI원유 선물 ETN', '신한 레버리지 WTI원유 선물 ETN(H)', 'QV 레버리지 WTI원유 선물 ETN(H), '미래에셋 레버리지 원유선물혼합ETN(H)' 종목을 단일가매매로 전환한다고 밝혔다.

이 4종목은 단일가 매매 해제 요건에 해당하는 날까지 단일가매매로 거래된다.

단일가매매 지정 조건은 정규시장 종료 시 실시간 지표가치 기준으로 괴리율이 30%를 초과하고, 유동성 공급자(LP) 보유비중이 20% 미만이거나 인적·물적 제약 등으로 LP의 호가제출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다.

단일가매매 지정 해제를 위해선 ▲3거래일 연속 괴리율이 15% 미만 ▲LP 보유비중이 20% 이상 ▲괴리율 관련 2거래일 이상 매매 정지된 종목의 거래정지가 해제되는 경우 중 하나에 해당해야 한다.

거래소는 해당 종목을 포함해 8일 이후 괴리율이 5거래일 연속 30%를 초과하는 종목은 다음 거래일에 1일간 거래가 정지된다고 말했다.

이어 거래 재개일에도 30% 이내로 괴리율이 안정되지 않으면 괴리율 정상화가 가능하다고 거래소가 판단할 때까지 매매정지 기간을 연장한다고 덧붙였다.

sylee3@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8시 2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