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에 따르면 패스트리테일링은 올해 회계연도의 순이익 전망치를 기존 1천650억엔(약 1조8천억원)에서 1천억엔으로 낮췄다. 이마저도 6월부터 매출이 점진적으로 회복할 것이라는 전망에 바탕을 둔 수치다.
영업이익 전망치도 기존 2천450억엔에서 1천450억엔까지 떨어졌다. 매출은 2조3천400억엔에서 2조900억엔으로 내려갔다.
코로나19로 지난 7일 기준 전 세계 유니클로 매장 중 412개점이 일시 폐쇄된 여파가 컸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패스트리테일링의 야나이 타다시 최고경영자(CEO) 겸 회장은 기자회견에서 인도와 방글라데시에서 생산이 지연됨에 따라 향후 제품 공급도 차질이 발생할 것이라고 말했다.
중국에선 코로나 사태가 진정되는 흐름을 보이면서 중국 내 매장 740개 중 일부가 다시 열렸다. 여기에는 코로나19 발병지인 우한 내 12개 매장도 포함됐다.
지난 2월까지 6개월간 패스트리테일링의 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1.9% 감소한 1천억엔으로 집계됐다. 영업이익 또한 같은 기간 20.9% 감소한 1천367억엔, 매출은 4.7% 줄어든 1조2천100억엔으로 나타났다.
회사 측은 이 기간 해외 매출이 감소한 주요 배경으로 한국과 중국에서 코로나19가 확산된 점을 꼽았다.
jhji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16시 4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진정호 기자
jhjin@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