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연합인포맥스) 오진우 특파원 = 멕시코 대통령은 OPEC+(석유수출국기구인 OPEC과 10개 주요 산유국의 연대체)가 요청한 멕시코 감산 규모의 일부를 미국이 대신하는 데 합의했다고 밝혔다.

10일 다우존스에 따르면 안드레스 마누엘 로페스 오브라도르 멕시코 대통령은 정례기자회견에서 미국이 멕시코의 감산 할당 규모를 보충하기 위해 산유량을 하루평균 25만 배럴을 더 줄이는 데 합의했다고 밝혔다.

그는 전일 저녁 통화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런 방안을 약속했다고 설명했다.

멕시코가 하루평균 10만 배럴을 감산하고, 미국이 25만 배럴을 보충해 OPEC+가 요구한 35만 배럴을 맞추겠다는 것이다.

로페스 오브라도르 대통령은 "(OPEC+가) 우리에게 처음엔 40만 배럴 감산을, 나중엔 35만 배럴 감산을 요구했다"고 부연했다.

그는 OPEC+에 미국과 이런 합의 내용이 고지됐다고 덧붙였다.

앞서 OPEC+는 전날 화상회의를 통해 오는 5∼6월 하루 총 1천만 배럴 규모의 감산 안에 잠정 합의했으나 멕시코가 수용을 거부하면서 최종 합의에 이르지 못했다.

OPEC+는 이후 성명에서 "합의안 타결이 멕시코 동의에 달려있다"고 밝혔었다.

jwoh@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23시 3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