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민재 기자 = HDC현대산업개발의 아시아나항공 인수가 무기한 연기됐다.

HDC현산은 29일 아시아나항공 주식 취득일을 변경한다고 공시했다.

그러면서 당초 이달 30일이었던 주식 취득예정일을 삭제하고 인수계약 시점을 명시하지 않았다.

거래 종결을 위한 선행조건이 충족되지 않아 연기가 불가피하다면서도 인수 의지엔 변함이 없다는 게 HDC현산 측 설명이다.

다만 항공업계의 경영 정상화가 단기간 내 해결되기 어려울 것이라는 관측이 지배적으로 확산하면서 최악의 경우 HDC현산이 아시아나항공 인수를 포기할 수 있다는 전망도 제기되는 상황이다.

HDC현산은 이날 공시에서 향후 구주의 취득예정일을 구주매매계약 제5조에서 정한 거래종결 선행조건이 모두 충족되는 날로부터 10일이 경과한 날 또는 당사자들이 달리 거래종결일로 합의하는 날로 바꿨다.

신주의 경우 신주인수계약 제4조에서 정한 거래종결 선행조건이 모두 충족되는 날로부터 10일이 경과한 날의 다음 날 또는 당시자들이 달리 거래종결일로 합의하는 날의 다음 날로 변경했다.

현대산업개발과 금호산업 간 구주 거래 종결의 주요 선행조건으로는 공정거래위원회 및 경쟁당국의 본건 거래에 대한 기업결합 승인 등이 있다.

현재 아시아나항공은 미국 등 6개국에 기업결합 승인을 요청했고 현재 러시아의 승인만 남은 상황이다.

mj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4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