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손지현 기자 = 신한금융그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매출이 하락해 어려움에 처한 영세자영업자와 취약계층의 식사 문제 해결을 위해 '동네나눔밥집' 1호점을 선정하고 29일부터 사업을 시행했다.

'동네나눔밥집'은 신한금융그룹이 연간 1억원의 예산을 지원하고 신한은행이 기획 및 실행하는 그룹과 은행의 협업사업이다. 연간 300명의 취약계층과 16곳의 영세식당을 지원한다.

신한금융그룹은 중구지역 내 식사 지원이 필요한 취약계층을 선정해 3개월간 식사쿠폰을 지원한다. 해당 취약계층은 공모를 통해 선정된 영세자영업자가 운영하는 '동네나눔밥집'에서 해당 쿠폰을 사용할 수 있다.

신한금융그룹은 해당 사업을 점차 더 많은 지역을 대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향후 신한금융그룹 임직원과 일반인들이 '한끼나눔기부' 형식으로 이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형식의 모금 활동도 기획 중이다.

신한금융그룹 관계자는 "기존 단순 식사비 현금 지원방식에서 벗어나 식사쿠폰을 지원하고 해당 쿠폰을 선정된 동네나눔밥집에서만 사용하게 됨으로써 실질적인 식사 문제 해결과 영세식당 매출 지원이 가능하도록 했다"고 말했다.





jhson1@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6시 2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