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민재 기자 = 삼성엔지니어링이 멕시코에서 진행 중인 정유 프로젝트에서 추가 계약을 하며 2단계 EPC(설계ㆍ조달ㆍ시공) 본계약 전환 기대감을 높였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지난 4일(현지시각) 멕시코 도스보카스 정유 프로젝트의 파일공사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파일공사는 평탄화 작업이 완료된 지반에 파일을 박는 것으로 이를 통해 고중량 플랜트 유닛의 하중을 견딜 수 있게 된다.

이번 계약은 설계가 완료된 일부 플랜트 유닛에 대한 파일 작업으로 1만500개의 파일 중 약 4천500개에 대한 공사를 우선적으로 진행한다.

계약 기간은 8개월이고 계약금액은 약 6천만달러(약 700억원) 규모다.

이번 계약으로 누적 계약금액은 3억1천만달러로 늘었다.

이 프로젝트는 앞서 지난해 8월 삼성엔지니어링 멕시코 법인이 멕시코 국영석유회사인 페멕스의 자회사 PTI-ID로부터 수주해 진행 중인 사업이다.

하루 34만배럴의 원유생산설비를 건설하는 사업으로 삼성은 총 6개 패키지 중 2번 패키지(디젤 수첨 탈황설비 등 4개 유닛)와 3번 패키지(중질유 촉매분해공정 설비) 1단계를 수행하고 있다.

기본설계와 일부상세설계에 해당하는 1단계 작업이 마무리 단계에 있고, 이번 계약으로 2단계 EPC 본계약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졌다고 삼성엔지니어링은 설명했다.

삼성엔지니어링 관계자는 "2단계 사업이 예정대로 진행될 수 있도록 프로젝트 진행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mj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2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