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현대자동차의 지난달 판매 실적이 1년 전보다 '반토막'이 났다.

현대차는 4월에 국내 7만1천42대와 해외 8만8천37대 등 글로벌 시장에서 총 15만979대를 판매했다고 6일 밝혔다.

이는 전년동월 대비 56.9% 급감한 수치다.

내수 판매는 선방하며 0.5% 줄어드는 데 그쳤지만, 판매 비중이 높은 해외판매가 70.4% 급감하면서 전체 실적을 끌어내렸다.

내수에서는 그랜저가 1만5천대 팔리며 국내 판매를 이끌었고, 이어 아반떼 8천249대, 쏘나타 5천385대 등이 판매됐다.

세단 모델을 모두 합산하면 총 2만9천462대가 팔렸다.

특히, 지난달 새로운 모델이 출시된 아반떼는 1만2천364대가 팔린 2016년 6월 이래 3년 10개월 만에 최다 판매 실적을 달성했고, 6개월 연속으로 국내 시장에서 베스트셀링카에 등극한 그랜저도 전년 동월 대비 48%가량 판매가 늘었다.

레저용차량(RV)은 팰리세이드 5천873대, 코나 4천288대, 싼타페 3천468대 등 총 1만8천116대가 팔렸다.

상용차는 그랜드 스타렉스와 포터를 합한 소형 상용차가 1만645대, 중대형 버스와 트럭을 합한 대형 상용차는 2천602대 팔렸다.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G80가 4천416대 팔리며 전체 판매를 견인했다.

이어 GV80 4천324대, G70 826대, G90 651대 판매되는 등 총 1만 217대가 팔렸다.

현대차 관계자는 "신차 효과에도 불구하고 생산 차질과 수요 위축의 영향으로 판매가 감소했다"면서 "위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활동에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하고, 판매 정상화를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반면, 해외 판매의 경우 코로나19로 인한 수요 위축과 일부 해외 공장의 가동 중단 등의 영향으로 큰 폭으로 감소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전 세계에 유례없이 닥친 위기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각 지역별 대응책을 마련하고, 조기 정상화를 위해 힘쓸 것"이라며 "부정적인 영향을 최소화 하고 안정적인 공급망을 확보하기 위한 적극적인 리스크 관리 노력을 이어갈 것" 이라고 강조했다.

jwon@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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