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연합인포맥스) 이효지 기자 = 한국전력 등 산업부 소속 공공기관 40곳이 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반기에 11조7천억원의 예산을 조기 집행하기로 했다.

산업부는 7일 성윤모 장관 주재로 '산업부 소관 공공기관장 화상회의'를 열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를 최소화하기 위한 공공기관 투자 확대와 조기 집행을 점검하고 독려했다.

공공기관들은 올해 예정된 투자 예산 20조7천억원 중 1분기에 22.2%인 4조6천억원을 집행했고 상반기에는 11조3천억원을 집행할 예정이다.

선금 지급은 올해 계획된 5천3억원 중 3천864억원을 상반기에 집행하고 신고리 5,6호 송전용 접속설비 시행공사 등 하반기 발주 예정이던 사업 104억원을 상반기에 조기 발주하기로 했다.

또 공공기관들은 지난 2월 소재지 특성에 맞춰 마련한 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을 적극적으로 이행해나가기로 했다.

산업부는 코로나19로 정상적으로 절차를 진행하지 못하고 있는 소관 공공기관의 신규채용도 지원할 방침이다.

공공기관들은 올해 약 4천160명을 신규채용할 계획으로 상반기 중 2천300여명을 뽑는다.

산업부는 공공기관과 태스크포스(TF)를 꾸려 신규채용 진행 상황을 지원하는 한편 관계부처, 대학교 등에 협조를 요청하기로 했다.

성윤모 장관은 "코로나19로 국민안전에 대한 불안이 여전히 큰 상태"라며 "가용한 자원을 총동원해 지역경제 활성화 지원을 신속 추진하고 계획된 채용을 지연 없이 실행해달라"고 말했다.

그는 공공기관이 사회활동과 코로나19 예방을 병행하는 '새로운 일상'을 선도해달라면서 작업장 안전에 대해 기관장 차원에서 책임지고 챙겨달라고 당부했다.

hj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