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기자 = 현대백화점그룹이 화장품 사업에 진출한다.

화장품 전문기업 지분 인수를 통해 내년 초 프리미엄 브랜드를 론칭할 계획이다.

현대백화점그룹 패션 전문 계열사인 한섬이 기능성 화장품 전문기업 클린젠 코스메슈티칼의 지분 51%를 약 100억원에 인수했다고 11일 밝혔다.

한섬이 패션 외에 이종 사업에 뛰어든 것은 1987년 창사 이후 처음이다.

클린젠은 강남구 청담동 '클린 피부과'와 신약개발 전문기업 '프로젠'이 공동 설립한 회사로, 미백·주름·탄력 등에 효과가 있는 고기능성 화장품 개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한섬은 클린젠 주요 주주인 클린피부과, 프로젠과 화장품 제조 특허기술 및 원재료 공급 체계 등을 협업해 화장품 개발과 제품 생산에 나설 계획이다.

한섬은 프리미엄 스킨케어 시장 공략을 위해 프로젠이 보유한 특허기술을 화장품 제조에 활용할 계획이다.

미국 스탠리 코헨 박사가 발견해 노벨의학상까지 받은 'EGF'는 피부 재생 효과가 탁월한 단백질 물질로, 한섬은 기존 EGF 효과 중 피부 흡수성을 크게 향상시킨 '슈퍼 EGF'를 활용할 계획이다.

한섬은 내년 초 첫 스킨케어 브랜드를 선보일 예정으로 향후 색조 화장품과 향수 등으로 제품군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과 무역센터점, 여의도점 등 주요 백화점 매장에서 우선 판매를 시작한 뒤, 향후 온라인과 면세점 등으로 판매 채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한섬의 화장품 사업 진출은 기존 패션사업에 편중된 사업구조를 다각화하는 동시에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다.

국내 프리미엄 스킨케어 시장은 매년 10% 이상 신장하는 등 미래 성장성이 높은 이머징 마켓이지만, 아직 화장품에 의약 성분을 더한 기능성 화장품(코스메슈티컬)을 대표할만한 국내 브랜드가 없어 블루오션으로 판단했다.

한섬은 타임, 마인 등 기존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 운영을 통해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고품격 이미지를 화장품 사업에서도 이어갈 방침이다.

한섬 관계자는 "패션과 화장품 사업은 핵심 경쟁 요소가 비슷해 그동안 쌓아온 프리미엄 브랜드 육성 역량을 활용하는 게 용이하다"면서 "특히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면세점 등 프리미엄 화장품 핵심 유통채널을 보유하고 있어 시너지 극대화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hjlee@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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