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남승표 기자 = 한화시스템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 영업이익이 소폭 감소했다.

한화시스템은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2천823억원, 영업이익 109억원, 당기순이익 96억원을 달성했다고 11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와 비교하면 매출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8%와 5%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7% 감소했다.

한화시스템은 올해 1분기 방산 부문에서 군사용 정찰위성 개발인 '425사업'의 SAR(고성능 영상레이다) 위성 탑재체 개발, 피아식별장비(IFF) 모드 5 성능개량 등 개발사업과 천궁 다기능 레이다 양산사업 등 대형 사업에 집중했다.

ICT 부문에서는 인공지능(AI) 기반 자동차 수리비 자동견적 시스템 'AOS 알파' 구축사업을 필두로 금융 및 보험산업 언택트(비대면) 서비스를 활성화하며 특화 기술력과 솔루션 제공의 연속성을 유지했다.

한화시스템은 코로나19의 영향이 2분기 들어 본격화할 것으로 전망하면서도 방산 부문 개발·양산사업의 확대와 ICT 부문에서 AI 플랫폼과 블록체인 서비스 사업들을 지속 수주하며 매출 증가 및 수익성 개선을 도모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김연철 한화시스템 대표는 "산업 및 시장의 불안 속에서도 선제적으로 유동성 확보와 수익성 방어에 집중해왔다"며 "앞으로도 선택과 집중을 통한 핵심사업 비중을 확대하며 내실화 추구를 지속 추진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spna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3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