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연합인포맥스) 이효지 기자 = 국제신용평가사 무디스는 12일 한국전력기술의 첫 신용등급으로 'A2'를 부여했다고 밝혔다.

등급 전망은 '안정적(Stable)'이다.

무디스는 "국내 원자력 발전소의 안전하고 안정적인 운영과 관련해 한국전력기술이 갖는 전략적 중요성을 고려할 때 동사가 유사시 모기업인 한국전력공사 또는 한국 정부의 지원을 받을 가능성이 크다"고 판단했다.

한전이 지분 66%를 보유한 한국전력기술은 발전소 설계·건설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작년 매출은 4천490억원, 이 중 원전 관련 사업 비중은 약 80%였다.

무디스는 한국 정부의 에너지 정책목표 이행을 위한 기술적 지원에 있어 동사가 담당하는 역할, 정부의 직접적이고 긴밀한 관리, 한전이 한국전력기술 지분 과반을 보유할 것이라는 예상 등을 고려했다고 설명했다.

무디스는 한국전력기술이 진행 중인 건설 프로젝트, 유지보수 서비스 매출 성장을 토대로 앞으로 2~3년간 약 4천200억~4천500억원의 안정적 매출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러한 매출을 토대로 한국전력기술은 연간 상각전영업이익(EBITA) 약 300억원, EBITA 마진 약 7%를 창출할 것으로 전망됐다.

무디스는 동사의 투자지출이 적고 배당금 지급도 과도하지 않아 이러한 수익성이 잉여현금흐름을 꾸준히 창출하도록 할 것이라며 순 현금 보유도 상당한 규모로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다.

hj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3시 3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