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선미 기자 = 중국이 4곳의 호주 대형 도축업체로부터 소고기 수입을 중단하기로 하면서 경제보복 현실화 우려가 커졌다.

12일 시드니모닝헤럴드에 따르면 사이먼 버밍험 호주 통상투자관광부 장관과 데이비드 리틀프라우드 농업·비상사태관리 장관은 호주의 4개 도축업체가 표기와 보건 증명서 요건을 이유로 중국에 대한 수출이 중단됐다는 통지를 전날 늦게 받았다고 밝혔다.

이들은 공동성명에서 "매우 기술적인 이유 때문에 수출이 중단됐다는 것에 우려하고 있다. 일부의 경우는 1년 이상 거슬러 올라간다"면서 "업계와 호주, 중국 당국과 함께 협력해 이들 업체들이 가능한 한 빨리 정상적인 영업을 재개할 수 있도록 해결책을 찾을 것"이라고 말했다.

중국은 지난 10일에도 호주산 보리에 대해 덤핑 판정을 내렸으며 이때에도 기술적 문제를 이유로 제시했다.

중국 정부는 호주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발원지를 조사하겠다고 나섬에 따라 이미 경제 보복을 경고한 바 있다.

지난달 말 스콧 모리슨 호주 총리는 미국과 유럽 주요국 정상들과의 통화에서 코로나19의 발원에 대한 국제조사 방안에 지지를 촉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smje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14시 5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