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정원 기자 =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 정의선 현대차그룹 수석부회장이 전기차 협업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만난다.

13일 재계에 따르면 이재용 부회장과 정의선 수석부회장은 이날 천안 삼성SDI 사업장에서 회동한다.

두 사람은 공식적인 자리나 재계 모임 등에서 여러 차례 회동하며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는 것으로 전해졌지만, 사업적 목적으로 단독으로 만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정 부회장이 삼성 사업장을 찾는 것도 처음이다.

이 부회장은 이 자리에서 삼성SDI의 전기차 배터리 기술을 현대차에 소개할 것으로 전해졌다.

또 차세대 전기차용 배터리인 전고체전지 개발 현황과 방향성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삼성SDI 천안사업장의 전기차용 배터리 선행 개발 현장도 둘러본다.

삼성SDI 천안사업장은 소형 배터리와 자동차용 배터리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공장이다.

현대차그룹에서는 정 부회장을 비롯해 알버트 비어만 현대·기아차 연구개발본부 사장, 서보신 상품담당 사장 등이 동행할 예정이다.

삼성그룹에서는 이 부회장을 비롯해 전영현 삼성SDI 사장, 황성우 삼성종합기술원 사장 등이 참석한다.

삼성은 최근 1회 충전 주행거리가 800㎞에 이르는 전고체전지 혁신기술을 발표한 바 있다.

차세대 배터리로 주목받는 전고체전지는 배터리 양극과 음극 사이에 있는 전해질을 액체에서 고체로 대체하는 배터리로 기존 리튬이온전지와 비교해 대용량을 구현하고 안전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전고체전지는 선행 기술로 양산까지 시간이 걸린다"라며 "당장 사업적인 성과를 내기보다는 기술 공유를 위한 자리다"라고 말했다.

업계에서는 이번 회동이 삼성과 현대차의 전기차 관련 협업이 시작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현재 현대차 전동화 모델에는 LG화학 배터리가, 기아차 전동화 차량에는 SK이노베이션 배터리가 주로 사용된다.

현대·기아차는 내년 초 양산하는 순수 전기차용 배터리 1차 공급사로 작년 말 SK이노베이션을 선정했다. 5년간 약 50만대 분량으로 10조원 규모다.

현대기아차는 순수 전기차에 탑재할 배터리를 3차례 추가 발주할 계획이다.

mr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2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